본문 바로가기

도리꾸나 식단일기

[프로틴바 맛 비교] 생일케이크 맛 🎉🎂🎊골라먹기~!(feat. 퀘스트&마이프로틴)

[프로틴바 맛 비교]

생일케이크맛🎉🎂✨

(Feat.퀘스트&마이프로틴)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돌아온
같은 맛 다른 브랜드
프로틴바 리뷰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하산할 때는 어김없이

챙겨간 프로틴바를 꺼내드는데요?

 

이날의 기분은 알록달록이었나봐요:)

생일케이크 맛으로 골랐어요.

브랜드별 맛 비교를 해야하니

마이프로틴과 퀘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생일케이크맛은 두 브랜드에만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도리가 들어봤습니다~!

 

 

생일케이크 맛은 약간 포장지부터

발랄하게 생겨서 좋아요.

사실 우리나라에선 생일케이크로

아이싱이 되거나, 버터크림에

색상 넣어서 스프링클 잔뜩 뿌린

케이크를 자주 먹지 않잖아요?

 

다채로운 색상의 주문 케이크가

생일 케이크로 자리잡기 시작한건 

오히려 최근 1~2년 사이의 일인 것

같아요!

 

그냥 그래서 생일케이크 맛이라는게

제 기준에서는 연상되는 맛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생크림케익 받는 생일도 있고,

치즈케익이나 초코케익 받는 생일도 있는데

이게 약간 하나의 맛으로 자리잡아져

있는게 신기하달까요?

공통점이라면 약간 달달한 화이트

초코(?)나 설탕으로 한 아이싱(?)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생일케이크에 대한 제 생각은 뒤로 하고

영양성분 보여드릴게요!

 

[영양성분]

 

퀘스트바

 

 

1개 제공량 60g 기준

칼로리 180

단백질 21g
 탄수화물 24g
탄수화물 중 식이섬유 14g
탄수화물 중 당류 1g
당류 중 첨가당 0g
탄수화물 중 당알콜 6g
 지방 6g
지방 중 포화지방 3.5g
나트륨 220g

입니다. 

 

이어서 마이프로틴은요?

 

 

1개 제공량 60g 기준

칼로리 219

단백질 20g
 탄수화물 16g
탄수화물 중 식이섬유 8.2g
탄수화물 중 당류 2.4g
 지방 7.8g
지방 중 포화지방 2.4g
나트륨 350mg

입니다.

 

영양성분 비교를 할 때마다 느끼는 건데,

정말 퀘스트바는 영양성분만큼은

기염을 토하는 것같아요.......

커클랜드를 제외하고는

영양성분으로 맞먹는 아이들은

없을 느낌이에요......

 

순탄수 1g.....실화일까요...?

단백질 21g....?당류 1g....?.....?

거기다 무게도 같은데

퀘스트가 칼로리가

40정도 (39) 더 낮아요!

 

사실 마이프로틴도 순탄수 적은편이고

단백질 함량 높은편인데

퀘스트랑 비교하니까 많아보여요^.^...?

 

그리고 예상외였던건 퀘스트가 

분명 먹을 때 더 짠 느낌이었는데

나트륨은 마이프로틴이 더 많이들어있네요~?

 

 

제일 중요한 영양성분을 보셨으니

한개씩 느껴보러 가요~!

 

 

[맛/식감/형태 비교]

 

퀘스트바

(당황주의)

 

퀘스트바:사....살려줘........(산산조각)

 

놀라셨나요....여러분....

이게 원래 이런 비쥬얼은 아니구요...ㅠㅠ

 

원래는 이렇게나

예쁘고 귀여운....친구인데.....

 

 

 

 

한라산이 너무 강력했나봐요....ㅠㅠ

아주 산산조각이 나버렸네요...

근데 맛은 좋았어요^.^

 

 

 

언제나와 같이 납작하고 얇은 형태의

퀘스트바에요! 다른 맛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스프링클이 박혀 있는

화이트 초코 코팅?아이싱?이

프로틴바를 감싸고 있어요.

 

 

 

 

역시나 한입 베어물었을때 잇자국이 선연한

퀘스트바 특유의 쫀득쫀득한 질감을

자랑해요. 코팅은 부서집니다.

오... 근데 이거 요물이에요.

제가 업로드하지는 않았지만

그간 퀘스트바 다른 맛들도 몇가지

먹었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느낀점은..ㅎㅎ...ㅎㅎ

퀘스트바는 사실 자기들끼리

큰 맛 차이가 잘 없어요.

기본베이스가 짭짤한 카라멜 맛인데

거기에 조금씩 박혀있는 토핑만

바뀌는 맛이거든요?

 

뭔가 압도되는 짠+단 

솔티드카라멜 맛

+

묘오한 단백질 느낌?

+

에리스리톨의 화한 느낌이

 

거의 모든 퀘스트바에서 

느껴졌어요.

 

사실 저는 카라멜맛/식감에

큰 거부감은 없어서 흠

먹을만 하네...

 

이러고 먹긴했는데 자기들끼리

편차가 거의 없으니 연달아서

퀘스트바를 먹는날은 거의 없었어요.

 

근데 이거는 그 묘한 짭짤함을

화이트초코와 스프링클 맛에

숨겨서 적당한 정도로 

만들어 주더라구요!

 

여러분 메모해주세요....

퀘스트바는 무엇이다...?

생일케이크맛이다...!

 

먹었던 퀘스트 중엔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쿠키앤 크림맛이나

카라멜 초콜릿 청크맛은 같은 

베이스에 카라멜덩어리나 초콜릿,

쿠키가 박혀있는건데 더 짜요..

 

한개 다 먹을때까지 안물리더라구요.

 


헣헣

제가 퀘스트바를 먹고나서

도리에게 마이프로틴바를 주었는데

도리는 장이 예민한 편이라

산행 중에 배아플까봐 넣어두었고

저희는 그렇게 산에서 깜빡하고

마이프로틴을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에 제가 먹어두었으니 

비교글은 마저 작성할게요^.~

 

 

 

 

지난번 비교글을 보신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좀 더 위로 높고 좁은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높고 좁고 짧은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약간 비어드파파나 이디야에서

파는 스틱 케이크 사이즈 상상하시면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마이프로틴의 생일케이크맛이

좀 더 진짜 케이크 느낌이 나죠?

스프링클도 갈려있지 않고

형태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조그맣고 동그란

크런치들도 박혀있어요.

 

 

 

단면까지 마이프로틴은

진짜 케익같죠?

괜히 이름이 6겹바는 아니라는걸

알게해주는 단면이에요:)

마이프로틴 육겹바 생일케이크맛은

스프링클에서 약간 상큼한 맛도 납니다.

 

 

 

상큼한 맛이 좋아서 그릭요거트까지

얹어서 먹었었는데요!

근데 과일의 상큼한 맛은

아니니 블루베리,키위 이런거

생각하고 드시면 안돼요..ㅎㅎ

 

그래도

생각보다 그릭요거트랑 합이

괜찮았어요. 

 

마이프로틴 프로틴바는

프로틴바 특유의 끈적하고

꾸덕진 느낌이 나기전에

약간 바사삭한 식감을 줘요.

물론 이것도 먹다보면 약간

단백질파우더 느낌이 살살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마이프로틴 쿠키앤크림

맛보다는 생일케이크가 좀

상큼하고 덜 느끼한? 덜 짠

느낌이 들어서 생일케익맛이

좀 더 좋았어요. 

 

(여러브랜드 먹어보니

단백질 식품은 초코, 바닐라

이런 맛 나는 애들이

보통 느끼하고 단백질 향이

더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오히려 이외의 맛 애들이

더 맛있었어요. 컴뱃 초케 제외...)

 


[총평]

맛은 개인차가 너무 심하니

제쳐두고 정리해드릴게요:)

 

식감이 끈덕진게 싫다->마이프로틴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좋다->마이프로틴

비쥬얼이 중요하다->마이프로틴

상큼한 맛 좋아한다->마이프로틴

여러가지 식감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

->마이프로틴

 

단백질함량이 높아야한다->퀘스트

카라멜같은 식감 좋아한다->퀘스트

칼로리 낮아야한다->퀘스트

순탄수 함량 적어야한다->퀘스트

단짠단짠을 좋아한다->퀘스트

식이섬유 양 많아야한다->퀘스트

화이트초콜릿 좋아한다->퀘스트

 

정도인데요?

혹시나 궁금한 것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리고 조금의 개취를 더하자면,

저는 마이프로틴 생일케이크 맛보다는

퀘스트 생일케이크 맛이 조금 더

덜 물렸던 것 같아요.

 

분명 첫입 먹을 때 마이프로틴이

맛있는데 먹다보면 약간 맛이

안느껴진다 해야하나(?)

맹맹하다 해야하나

 

마이프로틴 육겹바 특유의 

약간 파우더리한 느낌에

맛이 가려지는 느낌이

들어서 퀘스트쪽이 조금

더 맛있었습니다.

 

상큼한 맛보다 적당히 달콤하고

고소한 화이트 초코맛이 조금 더

맛있기도 했구요.

 

하지만 느끼+고소보다 상큼한

맛 선호하신다면 마이프로틴

추천드릴게요!

 

마이프로틴이 식감은 더 다양한

느낌이 들어요. 스프링클 씹히는

느낌도 있고, 크런치, 쫀득한 층

여럿이 섞여 식감이 재미있답니다. 

 

무엇을 드시든 취향에 맞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면 좋겠죠?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