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리꾸나 미식기

[한국순대 본점]양재에서 해장국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

[한국순대 본점]

 

양재에서 특별한 해장국과

알찬순대를 먹고 싶다면!

돝랑한국순대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다녀왔던

순대국집 중에 괜찮았던 곳 중

한 곳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바로 한국순대 본점인데요!

위치는 양재천 근린공원 근처입니다.

 

양재역보다는 양재 시민의 숲 역에

조금 더 가까운 것 같아요!

 

저희는 양재 시민의 숲 역에서

걸어갔습니다:)

 

원빌딩 1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역시나 입소문이 나있는 집이라

매장이 꽉 차 있었어요!

저녁 6시 반쯤 도착했어요!

 

밖에서만 봐도 손님이 참 많죠?

 

아래는 메뉴판 사진인데요!

생각보다 프랜차이즈 순대국집들에

비해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고 

아마 생각되실거에요.

 

 

저희도 그렇게 생각하긴 했는데요?

제가 워낙 피순대(?) 전통순대(?)를

좋아해서 전통순대 맛집이라기에

호다닥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해장국이 다른곳과 다르게

꼬리뼈가 들어있어서 맛나다는

얘기를 들어서 가자마자

고민도 안하고 모듬과 해장국

시켰어요! 저는 탄수화물 제한 중이라

밥은 먹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맛집인지 싸인이 정말 많았어요.

 

기본 찬으로 나오는 석박지/쌈장/고추/양파/마늘

음식을 기다리면서 나온 기본 반찬들입니다.

항상 해장국이나 순대국집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고추와 마늘 쌈장

조합은 늘 맛있죠:)

 

석박지가 너무 무르지 않아서

참 맛있었어요.

 

 

모듬_머릿고기랑 내장 위주 사진

 

기본 찬을 가볍게 먹다보니

오래 지나지 않아서 

모듬이 나왔습니다!

머릿고기나 귀, 간처럼

내장이 엄청 풍부히 나와요!

 

사실 저는 선지가 들어간

전통순대를 엄청 좋아해서

무지 기대를 하고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모듬_피순대 위주 사진

 

제가 너무너무 너무 좋아하는 피순대!

저는 당면순대보다는 피순대 파라

이렇게 당면이 적게 들어가고 선지가

많이 들어간 순대를 선호해요!

 

기본적으로 피순대를 좋아하는지라 

맛있긴 했는데 뭔가 조금 더 뜨거운

상태로 나왔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은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모듬에 대한 인상은 오히려

내장이나 머릿고기 부분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더 큽니다!

양도 많고 부들부들하니 맛있었어요:)

 

다데기랑 새우젓을 섞어 찍어먹을

소스를 조제해주면 특히나 궁합이

좋답니다:)

 

소꼬리 해장국

그리고 이 집의 특제메뉴인

소꼬리 해장국이에요:)

해장국이 9000원이나 해?

하시겠지만 여러분 꼬리곰탕

가격 아시죠....? 이런 꼬리뼈가 

꽤나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인지 국물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소한데 우거지때문에 시원하기도 하고

담백하면서도 시원한게 여기오면 

이 메뉴는 무조건 시킬 거에요!!

 

양념 풀고 먹어도 맛있고

안풀고 먹어도 맛있는

소꼬리 해장국이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양념이 넣어져서 나오는

국물은 꼭 몇 수저 먼저 안 푼맛을

몇번 느껴보고 풀어요!

 

그래야 뭔가 본연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도 느껴볼 수 있어서 좋달까요? 

재료 본연의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아요.

 

그리고 워낙 칼칼하고 매콤한 걸 좋아해서

그 재료 본연의 맛을 어느정도 느끼고 난뒤에는

양념을 풀어 한 뚝배기로 두맛을 느껴봅니다:) 

 

 

꼬리뼈에 실하게 붙은 고기

 

꼬리뼈에 고기가 이렇게 실하게 붙어있는데

이런 덩이들이 3~4 덩이 이상 들어있었 던

것 같아요:) 도리가 먹으라고

몇번 건져줬습니다!

 

평소 꼬리곰탕 가격 생각하면

9000원은 정말 아깝지 않았어요:)

 

 

저희가 증명하는 JMT 완접-완뚝

 

제 기준 피순대가 아주 약간...

아주 야아아악간 아쉽긴 했는데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것 같고요...

하지만 머리고기랑 내장이랑 다 

맛있어서 모듬 시키길 잘했단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소꼬리곰탕은 제가 탄수화물 제한을

하고있는게 너무 아쉬울 정도로...ㅠㅠ

국물이랑 꼬리랑 다 맛있었어요!

우거지도 국물이 잘 배어서 참

맛있고 꼬리는 말해 뭐해요..!

 

저희가 항상 인증하는 맛집의 기준은....^^

완접-완뚝-완볼....^.^

 

맛있는 한끼였습니다...!

 

 

상표명으로 문제가 있으셨는지

돝랑한국순대로 상표명 변경을

하셨나봐요:)

 

혹시나 검색할때 여러군데가 나와서

헷갈리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술 한잔 땡기는 맛이라

직장인 분들끼리 많이들 오셔서 

술국이랑 술 한잔씩 하시던데

그것도 넘 부러웠어요....

(술 참느라 힘든 다이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