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리꾸나 미식기

[강릉 카페추천] 보헤미안 강릉가면 무조건 재방문할 예정인 최고의 커피 맛:)

[강릉 카페추천] 보헤미안 강릉가면 무조건 재방문할 예정인 최고의 커피 맛:)

 

[강릉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공장

강릉 으뜸 커피 맛이 궁금하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꾸나 인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안내해드리고 싶은 곳은

강릉 여행 갔을 때 방문했던

 

보헤미안 커피로스터즈

박이추커피공장

입니다.

 

 

 

 

 

 

 

저희 일행 모두 만족하고

너무 좋은 시간 보내다 와서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요모조모 다 보여드릴게요!

 

 


[기본정보]

위치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07

 

영업시간

월~금 : 09시 - 21시

주말/공휴일 : 08시 - 21시

 

주문마감

핸드드립 : 평일(월 - 금) 20시 30분,

             주말/공휴일 21시 30분

에스프레소 머신 : 평일(월 - 금) 20시,

                       주말/공휴일 21시

 

 

[외관]

 

 

강릉 카페추천

 

 

보헤미안에 방문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실 

로고가 적힌 파사드입니다.

 

이 옆으로는 로스팅하는 공간을

구경할 수 있는 입구가 있어요!

 

 

 

강릉 카페추천 보헤미안

 

 

좌측 사진은 파사드 보이는 쪽에서

보이는 카페 입구인데 

저 문을 따라 들어가면 바로 

방문자 QR체크와 온도체크를

한 뒤 입장할 수 있었어요!

 

우측사진은 저희가 주차한 측면에서

보이는 건물 외관입니다.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 매장내부가

깔끔하고 넓은 걸 보고 기대감을

더 부풀리면서 들어갔어요!

 

 

 

강릉 보헤미안

 

 

커피공장 진입로도 있었는데

저희는 커피 마시고 구경할까?

하다가 커피 마시고 바로 옆

억새밭에서 사진찍다가 깜빡하고

관람하진 못했어요ㅜ.ㅜ

 

 

아 그리고 저희는 주말에 가서

웨이팅이 있었어요!

근데 웨이팅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있고, 그 공간이

일반 카페들보다 큰 크기라

기다리는데 별 어려움도 없었고

테이블 수가 많아 그런지

금방 웨이팅이 끝났어요:)!

한 10~20분 기다린 것 같네요!

 

 


[주차공간]

 

 

강릉 보헤미안 주차

 

 

주차장이 두 방면으로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주차공간이 많아서

주차난을 겪을 것 같진 않았어요!

주차공간 넉넉하니 차량 데려오시는

분들 부담없이 오셔도 될 것 같아요!

 


[건물 내부]

 

 

강릉 보헤미안 내부

 

 

저희는 2층으로 안내받았는데요,

공간이 넓찍넓찍하니 좋았어요!

조금의 기다림 후 느끼는 굉장히

쾌적한 공간 구성이었달까요?

 

수용인원을 늘리려고 테이블을 

다 띄워놓거나 하지 않고,

모든 테이블이 다 벽면과 맞닿아있어서

안정감도 있었어요.

 

또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 것도

이런 구성의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또 3층에도 좌석이 있어 회전율은

빠른 편인 것 같았어요^.^

 

 

 

강릉 카페추천 보헤미안 내부

 

 

2층 입구 쪽인데 이쪽에서

오른쪽으로 들어오시면 

저희가 앉은 방향이고 저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또 좌석이 있어서 

2층만 해도 60~70명은 너끈히

수용가능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저 윗편에서는 바리스타님들께서

핸드드립으로 질 좋은 커피를

만들어주고 계십니다:)

 

 


 

 

[메뉴]

 

메뉴판에서 인기가 실감이 됩니다:)

 

강릉 보헤미안 메뉴

 

가죽에 금속으로 제본되어 있는

느낌이 맘에 들었어요! 

실제본인가 싶네요?

 

 

블렌드 커피 종류

 

두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서

커피를 내린 블렌딩 커피 종류들인데

도리는 이 중 카페오레를 시켰어요:)

 

아무래도 싱글 오리진 커피의 

강한 개성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각각의 원두가 가진 성질이 어우러진

밸런스 있는 맛을 찾으실 때 많이 

선택하지 않으실까 싶어요!

 

 

싱글 오리진 종류

 

저희 일행 중 두 명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

하와이안 코나를 시켰어요!

 

그리고 운이 좋게

파나마 게이샤도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싱글오리진 커피는 

한가지 종류의 원두만 사용해서

내린 커피를 일컫는데요,

확실히 개성이 강해서 

맛을 음미해보고 비교해가면서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저희는 모두 보헤미안에서

싱글 오리진 커피의 매력에

흠뻑 빠졌답니다

 

에스프레소 종류

위의 두 커피가 

핸드드립으로 내려진 거라면

이 밑에는 모두에게 익숙한

에스프레소 커피입니당!

 

저희는 에스프레소 종류는

시키지 않았어요!

 

이미 여기 핸드드립이 유명한 걸

알고 왔기 때문에...?

 

비버리지(커피 안들어간) 종류 인 줄 알았으나 아포가토가 있네요..?

 

제가 편두통이 있는데, 커피에 예민한 편이라서 

커피 한잔 먹고 편두통이 올때도 있어요.

 

커피향을 무지 좋아하는데

그래서 커피 먹고싶었는데....

모두의 만류로 마살라 밀크티 주문하고

커피는 한입씩 뺏어먹는 걸로 승부보고

눈물 머금고 커피 맛집에서 

밀크티 시켰습니다.

 

 

강릉 보헤미안 케익류

 

Snob과 케익 계약을 맺으신 건지

Snob케익을 여기서 주문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snob은 혜화에서만 가봤는데

맛있던 기억이 있어서 저희 넷이

한조각 나눠먹기로 했어요:)

 

원래는 일행들이 쌉싸름한 커피에

달달한 쇼콜라 먹자고 했었는데,

제가 건포도 들었는데 괜찮아?

이랬더니 다들 엄.....음...

이렇게 돼서 말차 케이크

결정했습니다:)

 

 

세트와 보헤미안 특제 음료 종류

저희 모두 커피와 디저트를 생각하고

간거라 보헤미안 스페셜과, 세트메뉴는

간단히 스킵했습니다:)

패션프룻 쥬스 맛있겠네요!

 

그리고 가장 먼저 도착한

말차케이크 등장입니다!

 

강릉 보헤미안 케익

 

비쥬얼도  참 예쁘죠?

이게 층이 정말 겹겹이 쌓여

풍부한 맛이 나더라구요!

맨 위의 크림?말차 초콜렛?

위에 말차가루가 살살 뿌려져서

파우더리한 맛이 쓱 지나가고나면

크리미한 녹차향이 확 올라와요

 

강릉 보헤미안 케익

 

저희 일행이었던 오빠 옷 색이랑

깔맞춤이라 넣어본 사진...:)

그리고 케이크 레이어 잘 보이시나요?

사실 저는 스펀지 시트가 많이 든

케이크는 퍽퍽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마차가루, 녹차 크림층, 팥 층,

녹차 초콜릿(?) 층이 번갈아가면서 

얇게 레이어링 되어서 퍽퍽하거나 

텁텁한 느낌없이 진한 녹차향이 느껴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말차가루도 있고 팥층도 있어서

식감에서나 맛에서나 여러가지 

느낌이 번갈아가면서 혀에서 느껴져서

풍부한 느낌이었어요.

 

 

오...갓...

블루마운틴 사진 안찍었네요...ㅠㅠ

블루마운틴이 진짜 너무 맛있었는데....

제일 마지막에 나와서 사진을 깜빡했나봐요

 

일단 사진 찍은 녀석들부터

리뷰해볼게요:)

 

붉은 컵에 든 커피가 

하와이안 코나였는데

제가 느끼기엔 구수하고 쌉싸름한 맛이

먼저 나타났다가 뒤에 산미가 산뜻한 정도로

와주는 맛이었는데, 이거 시킨 친구는

산미가 먼저 오지않냐고 얘기했어요!

 

그리고 여기 약간 디테일이 귀엽다고

생각한 점이, 산미 있는 커피를 담는

잔들에는 과일이 그려진 컵을 주더라구요.

 

눈으로 한번 입으로 한번 상큼함을

느끼라는 뜻일까요?

 

 

 

그리고 저 반대쪽 청록빛 컵에

든 커피가 파나마 게이샤였어요.

이 커피는 산미가 먼저 강하게 

입안을 스쳐지나가고 그 이후에

쌉싸름한 커피향이 입안에 마지막으로

여운을 남기는 커피였습니다.

 

파나마게이샤는 확실하게

처음부터 강한 산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식을수록 산미가 더 더

강해졌답니다.

 

메뉴판에 나온것처럼 거의 과일차같은

산미를 자랑하는 핸드드립 커피였어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예쁜 연하늘색 컵에

담겨 나왔던 블루마운틴!

 

블루마운틴이 정말정말정말...정말...x39420

너무 맛있어요.... 도리도 이거 먹고 계속

허공보면서...와.. 이거 진짜 맛있다...

이거 진짜 맛있다... 맛있다...

 

이랬어욬ㅋㅋㅋㅋㅋㅋ

 

거의 이 여행 도리의 최고 리액션..!!

이것은 리얼...리액션....

단전에서 우러나오는 리액션...

 

블루마운틴은 산미는 거의 없었고

굉장히 부드러운데 고소하고 

깔끔하고 아예 입안으로 쓰윽

흡수되는 것 같은 맛이었어요.

 

진짜 너무너무 깔끔해서 놀랐어요.

괜히 인기가 이렇게 많은게 아니구나...

싶었답니다.

 

극강의 깔끔함과 바디감, 고소함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블루마운틴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위부터 카페오레, 파나마게이샤, 하와이안 코나

 

도리가 시킨 카페오레도 나왔어요:)

드립커피 위에 풍부한 우유거품이 

올라가서 폭신폭신 해보이죠?

 

 

카페오레


우유거품이 폭신하게 올라가서
한번 우유맛으로 입을 부드럽게

감싸준 뒤 쌉싸름하고 맑은 커피향이

올라와서 고소했어요!

 

확실히 맛있는 커피였는데,

싱글오리진 커피들이 매력이 너무 강해서

사실 싱글오리진들 먹고 나서는

손이 자주 가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분명 서울에서 먹었다면

자주 생각나는 맛이었을 것 같아요.

 

마샬라 밀크티도

밀크티 향이 굉장히 풍부했어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보통 밀크티에 비해 향신료 맛이

많이나서 약간 차이티 라떼?

연상되는 맛이었어요.

 

간만에 커피의 향을 여유를 즐기며

온전히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서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커피와 케이크의 조화도 너무 좋았구요.

 

정말 이 즐거움 모두들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진짜 재방문 의사 폭발입니당..

 


 

 

[매장 옆 억새밭 전경]

 

 

커피만큼이나 좋았던 억새밭

보여드릴께요!

 

 

좋은 풍경이니 여러장:)

 

강릉 보헤미안 억새밭

 

주차장 바로 옆에 억새밭이

넓게 펼쳐져 있었어요:)

가을이 한창이죠?

 

강릉 사진 억새밭

 

정말이지 단풍이랑 억새의 조합은

봐도 봐도 질리지 않아요!

바야흐로 가을이구나~!

싶더라구요!

 

 

강릉 억새

 

가을 하늘이랑 억새, 단풍 좋아요:)

너무 맛있는 커피도 마시고

좋은 풍경까지 보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강릉 보헤미안 억새

역광이지만 가을햇살과도 한컷!

 

강릉 보헤미안 주차장 억새밭

너무 좋았던 억새밭에서

보내드리는 제 하트 받고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