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리꾸나 식단일기

[프로틴바 맛 비교] 꾸나의 쿠키앤크림맛 프로틴바 본격 비교!(feat.퀘스트vs마이프로틴)

[프로틴바 맛 비교]

꾸나의 쿠키앤크림맛 프로틴바 비교

(퀘스트vs마이프로틴)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러 종류로 쟁인 프로틴바 중
중복되는 맛들이 있길래 브랜드별 비교를 해보려 해요!


겹치는 맛이 쿠키앤크림맛, 생일케이크맛, 쿠키도우맛 등
몇가지가 있는데 저는 하루에 단백질바를 한개까지만
먹고 나머지는 자연식품에서 섭취하려고 하고 있어서
우선 먹어본 두개의 브랜드만 비교해 볼게요!

산꼭대기에서 먹는 프로틴바의 맛이란...!



퀘스트와 마이프로틴의 쿠키앤크림맛 프로틴 바
in 청계산 매봉

매봉에 올라 도리와 같은 맛의
프로틴 바를 나누어 먹었는데요!
저는 이미 마이프로틴 바는 먹어봐서
제가 퀘스트 것을 먹었어요😊

우선 영양정보부터 비교해볼까요?🙋‍♀️🙋‍♂️

퀘스트 쿠키앤크림 영양성분


🍪퀘스트 쿠키앤크림🍪
1개기준

칼로리:200
지방:8g
단백질: 21g
탄수화물:21g
식이섬유:15g
설탕:1g
에리스리톨:2g


마이프로틴 육겹바 영양성분



🍪마이프로틴 쿠키앤크림🍪
1개 기준

칼로리:219

지방:7.8g
단백질: 20g
탄수화물:16g
식이섬유:8.2g
설탕:2.4g

입니다😊


일단 영양면에서는
같은 맛이라면 퀘스트가 조금 더 영양정보가
좋은 편이네요:)

 

설탕은 1g적고, 단백질은 1g 많으며
식이섬유양은 두배가까이 많아
순탄수(총탄수화물-식이섬유)양도
퀘스트가 2g 가까이 적습니다.


*식이섬유는 사람이 소화할 수 없는 다당류라
순탄수화물 양을 구할때 뺀대요:)

하지만 영양정보만으로 먹는게 아니니
식감, 맛 비교 해야겠죠?🙂

 


형태감을 봤을 때는 마이프로틴이
더 위로 높고 옆으로 높은 형태를 띄고 있어요!

그리고 마이프로틴의 쿠키앤크림은
윗부분에 가루가 많아 시루떡 형태에 가깝고
퀘스트는 납작하게 뭉쳐놓은 카라멜 형태에 가까워요
😊


살짝 돌려 옆면을 보면
마이프로틴 육겹바는 이름답게
여러층의 면으로 구분되어 있고,
퀘스트바는 한면에 쿠키의 크림 부분과
초코샌드 청크 부분이 카라멜같은 프로틴바에
콕콕 박혀있는 형태에요!

 

 

그리고 식감을 따져보자면,


마이프로틴은 처음 씹을때는 바삭하게 씹히는데
씹다보면 쫄깃해지는 식감이고, 가루상태의 

초코파우더(?)가 위아래로 화이트 초코를 감싸고

안쪽에는3가지 색의 단백질 층과 쿠키가 붙어있습니다.

 

맛은 약간 느끼하면서도 짭짤해요.

맛은 퀘스트보다 덜 단 느낌입니다.

저한테는 약간 텁텁한 감이 있었지만 크리스피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육겹바를 선호하실 것 같아요.

 

퀘스트바는 처음부터 쪼~온득한 식감입니다.

약간 카라멜바 같은, 마이쮸 같은 식감이었어요

마이프로틴보다는 이빨에 찰싹찰싹 달라붙는

그런 식감이었는데 또 가루의 텁텁함은 없어서

저는 식감은 퀘스트바 쪽이 조금 더 좋았습니다.

 

이것 역시도 단짠이 강해요. 쿠앤크 아이스크림을

상상하고 먹는 것 보다는 굉장히 단 미국 쿠키를

연상하는 쪽이 더 비슷한 맛입니다.

묘하게 퀘스트가 조금 더 달은 느낌이었는데

단짠의 밸런스가 마이프로틴의 맛과 향보다

조금 더 정체성이 뚜렷한 느낌으로

다가와서 제 입맛에는 퀘스트 승!

 

하지만 도리는 육겹바 쪽이 조금 더

기존 단백질 바의 식감을 벗어나서

더 좋았다고 하네요:)

 

드셔보신 분들의 의견도 듣고 싶어요!

그럼 저희 또 만나요:)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