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리꾸나 운동일지

[등산 칼로리] 칼로리 계산기와 미밴드로 알아본 등산 칼로리 소모

[등산 칼로리] 칼로리 계산기와 미밴드로 알아본 등산 칼로리 소모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요즘 꾸나와 등산의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요.

등산은 저처럼 체력이 안 좋아도

오랜시간 즐길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운동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등산으로 칼로리를 얼마나

소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등산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칼로리 소모에 제일 중요한게

몸무게이기 때문에

몸무게를 공개하자면...

저는 75kg

꾸나는 55kg 입니다

(꾸나의 허락을 어렵게 받았습니다...ㅋㅋ)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칼로리 계산기로

등산의 1시간 칼로리를 알아보면

 

 

 

75kg인 제가 1시간 등산을 했을 때

630칼로리를 소비하게 되고

 

55kg인 꾸나가 1시간 등산을 하면

462칼로리가 소비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밴드로 등산을 기록한걸 보게 되면

휴식시간을 정확히 기록하지 않아서

운동시간이 6시간으로 기록되어 있어도

휴식시간 다 포함한 시간이라서

데이터를 정확하지 않지만 참고용으로만 생각해 주세요~!

 

북한산을 등산했을 때 기록입니다.

북한산에 볼 게 너무 많아서 사진찍으면서 등산을 해서

평균 심박수 107정도의 무리하지 않는 산행이였고

6시간정도 등산을 해서 922칼로리를 소모했습니다.

 

이 날은 평균 심박수118의 조금은 고강도 등산이었습니다.

휴게시간 포함 5시간정도 등산을 해서 1,640칼로리를 소비했고

 

제주도 한라산 갔을 때 기록인데

평균 심박수 117의 8시간정도 등산해서

2,894칼로리가 소모되었습니다.

 


다음은 꾸나의 기록입니다.

 

몸무게 55kg의 꾸나가 108의 심박수로 6시간정도 등산했을 때

미밴드의 기록으로는 1,072칼로리가 소모됐습니다.

 

꾸나는 저보다 체력이 훨씬 좋아서

저보다 심박수가 잘 안오르고 몸무게도 적어서

칼로리 소모가 저보다 힘듭니다

 

저는 살쪄서 칼로리 소모가 잘 됩니다...ㅠㅠㅋㅋㅋㅋ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보다 미밴드로 기록된 것이

훨씬 칼로리 소비가 적지만

제가 엄청난 저질체력이라 휴식시간도 길고

계속적으로 고강도로 등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같이 저질체력이여도

긴 시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고

1,000칼로리 이상 태울 수 있다는 게

등산의 운동효과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운동하면서 칼로리도 많이 태울 수 있고

자연과 어우러져 힐링도 할 수 있고

이런저런 머리 속에

복잡한 생각도 정리할 수 있어

등산은 참 매력 넘치는 운동인 것 같습니다.

 

 

2020/11/15 - [도리꾸나 운동일지] - [등산스틱] 등산의 재미를 높여주는 등산 준비물

 

[등산스틱] 등산의 재미를 높여주는 등산 준비물

[등산스틱] 등산의 재미를 높여주는 등산 준비물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요즘 꾸나와 등산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 등산을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무릎에 부담이 오게 되어서 등산스틱을 사

gunmoox2-happyx4.tistory.com

2020/10/30 - [도리꾸나 운동일지] - [등산어플]트랭글

 

[등산어플]트랭글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요즘 꾸나와 등산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 운동기록을 애플워치와 미밴드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나 미밴드 전용 어플로는 등산기록에 아쉬움이 살짝있어서 등

gunmoox2-happyx4.tistory.com

2020/10/16 - [도리꾸나 운동일지] - [관악산 연주대]서울 가을 단풍 구경은 바로 여기서~!

 

[관악산 연주대]서울 가을 단풍 구경은 바로 여기서~!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오늘은 꾸나와 관악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오늘 과천 방면에서 연주대로 올라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KT과천지사에 내려서 관악산 입구를 향했습

gunmoox2-happyx4.tistory.com

2020/10/11 - [도리꾸나 운동일지] - [아이더 등산화] 퀀텀 인피니티 리뷰

 

[아이더 등산화] 퀀텀 인피니티 리뷰

[아이더 등산화] 퀀텀 인피니티 리뷰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요즘 꾸나랑 함께 운동하려고 등산을 같이 다니고 있는데요. 꾸나는 런데이 인터벌 러닝으로 단련된 체력과 등산화를 신고 저는

gunmoox2-happyx4.tistory.com

2020/09/25 - [도리꾸나 운동일지] - [광청종주]꾸나의 강남 5산 뿌셔뿌셔 도전기!

 

[광청종주]꾸나의 강남 5산 뿌셔뿌셔 도전기!

안녕하세요 꾸나에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죠? 오늘은 도리 말고 다른 친구와 광청종주 도전을 했어요. 광청종주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광교산-백운산-바라산-우담산(발화

gunmoox2-happyx4.tistory.com